세계무형유산대회 조직위원장 박성용 박사
한국신중년중앙회 조직총괄위원회 특별소위원회
세계무형유산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 위촉
편집국
승인
2024.11.05 12:36 | 최종 수정 2024.11.25 08:20
의견
0
한국신중년중앙회(총재 조완규 前 교육부장관, 회장 박주철)의 조직총괄위원회(위원장 최병석)에서는 특별소위원회로 세계무형유산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에 박성용 박사를 위촉하였습니다.
박성용 박사는 인천 지역에서 학창시절을 보내고 성균관대학교, KDI 국제정책대학원(국제경영 석사), 호주 퀸즐랜드 대학교(문화유산학 박사)에서 학문적 기반을 다졌습니다. 그는 유네스코 문화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서 중앙대학교 민속학과 겸임교수와 호주 그리피스대학교 책임연구원을 역임한 바 있습니다.
현재, 국제 문화기관인 컬처마스터즈(Culture Masters)의 설립자이자 대표로, 전 세계 문화유산의 보존과 진흥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국제문화연계를 넓히고자 글로벌 무형문화유산 인터넷신문 Arirang Culture Connect 의 발행인 및 편집장을 하고 있습니다.
경력으로는 UNESCO 카테고리2 센터에서 설립기획단장과 정책사업본부장으로 다수의 국제 문화 협력 프로젝트를 주도하였으며, 『무형유산 보호 거버넌스: 아태지역의 맥락(영국 캠브리지 스칼라스 퍼블리싱 출간)』을 비롯해 다수의 연구 논문을 발표하였고, 실크로드 리빙헤리티지 네트워크 설립도 참여 하였습니다.
박성용 박사는 대한민국을 문화의 메카로 만드는 국제행사 개최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모델을 개발하여, 신중년의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에 세계무형문화유산대회 조직위원회를 출범하였으며, 이 행사는 세계 최초의 글로벌 무형문화유산축제로 전 세계가 하나 되어 무형문화유산을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조직총괄위원회>
저작권자 ⓒ 한국신중년중앙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