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2024년 신중년 시니어 교육지도사 출판기념회 진행’

박정현 기자 승인 2024.08.30 13:17 의견 0
2024년 신중년 시니어 교육지도사 출판기념회


충남경제진흥원 인생이모작센터는 23일 인마인드융합협회와 연계한 시니어 교육지도사 교재 출판기념회를 협회 교육장(천안시 소재)에서 진행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센터의 지원으로 추진된 시니어 교육지도사 과정 1기와 2기 강사들이 공동 집필한 교재,‘시니어 교육지도사’의 출간을 기념하는 자리로, 복지 및 교육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니어 교육지도사 양성과정은 신중년 세대를 위한 전문강사 양성을 목표로 추진되었으며, 이번에 출간된 교재는 각 강사들의 독창적인 강의내용과 브랜딩을 융합해 만들어진 특별한 결과물이다.

교재는 단순한 이론 전달을 넘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통합적인 교육내용을 제공하며 시니어 교육의 다양한 측면을 포괄하고 있다. 또한 연구와 스터디를 통해 교재를 지속적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오현주 협회장은 “시니어들이 스스로 교육자가 되어야 하는 시대가 왔으며, 이번에 출간된 교재는 시니어 강사들이 자신의 강의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한 것이다”라며 “이번 출판 기념회는 신중년 세대를 위한 모범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자리매김하는 순간으로 시니어 교육의 질적 향상과 강사들 역량을 널리 알리는 뜻깊은 자리”라고 말했다.

이효중 센터장은 시니어 강사들의 노력이 담긴 교재 출간을 축하하며 “이 자리를 통해 강사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고, 시니어 교육에서 새로운 가치와 접근법을 제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인생이모작센터는 향후에도 신중년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에 앞장설 예정이다.

< 출처 : 충남일보 서상준 기자(2024.08.27) >

저작권자 ⓒ 한국신중년중앙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