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중년중앙회 총재단 임시보고 회의

2024년 4월 19일 회의 보
서울대 교수회관

신중년중앙회신문 승인 2024.05.29 20:01 | 최종 수정 2024.06.07 12:10 의견 0
조완규 총재와 박주철 회장
조완규 총재남의 당부 말씀

2024년 4월 19일 서울대교수회관에서 박주철 회장의 주관으로 중앙회 활동 및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회가 총재단을 모시고 임시개최 되었다.

신중년중앙회 이용기 전략기획실장의 추진경과 보고 후, 박주철 회장의 업무보고, 조완규 총재의 당부말씀으로 진행되었다.

“인간답게, 건강하게, 보람되게”를 주제어로,
저출산 · 고령인구 문제에 대한 정책 제안과 신중년은 조연이 아니라 주역으로 사는 삶을 도모하고, 교육 개념을 정규 제도화 교육 이후의 사회의 교육으로 정의 및 재정립 하여 평생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박주철 회장은 업무보고를 마치며, 향후 추진 목표로 회원 100만명 모집 계획과 신중년의 지속가능한 기반을 지원 제공할 유니콘 기업 10개, 데카콘 기업 2개, 1경 기업 1개 이상을 신중년중앙회에서 만들어 내겠다는 의지를 발표하였다.

신중년 사업 콘텐츠로 일자리, 건강(기능성 푸드, 스포츠, 치매예방 등), 푸드, 유통, 생활형 프렌차이즈, 관광(체험, 오락, 재미 등)단지, 엔터테인먼트, AI활용 교육 등을 사업 분야로 AI전문가와 엔터테이너 특화 직무교육 시스템 구축을 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특수법인 인가를 추진하여 법정단체로 전환한다는 계획도 발표하였다.

마지막으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연말에는 10만 명의 회원을 한 자리에 모아 송년회 및 나눔 페스티벌을 개회하는 포부도 밝혔다. <신중년중앙회>

저작권자 ⓒ 한국신중년중앙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